본문 바로가기

Sport is All Around

스포빌 언론기사 모음

2016-01-21

SPOPLAY 석현준 경기와 J리그 생중계 확정! 한국 축구팬들의 마음 잡는다

마스터관리자
조회수  |  3,629

SPOPLAY 석현준 경기와 J리그 생중계 확정! 한국 축구팬들의 마음 잡는다

[골닷컴] 이용훈 기자 = 최근 포르투갈 프리메이라 리가에서 활약하고 있는 석현준 선수의 경기 외 다양한 해외 축구 중계를 하고있는 스포플레이 웹과 모바일 어플은 많은 한국 축구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포빌 (대표이사 오승환, http://spoville.com)은 기존의 포르투갈 프리메이라 리가 외 다양한 리그의 독점 판권에 이어, 한국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는 일본 J리그 독점 판권을 보유하여 다양한 시간대의 경기로 한국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게 됐다.

㈜스포빌의 스포플레이는 해외 3대 리그 중에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세리아 A를 국내 유일하게 한국어 중계·해설을 시작했으며, 최근 한국 축구팬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는 포르투갈의 석현준 선수의 경기를 한국어로 생중계해 한국 축구팬들의 밤잠을 설치게 했다.

현재 포르투갈 리그 FC비토리아 에서 FC포르투로 이적한 석현준의 리그 첫 출전 예상 경기 또한 뉴미디어로 독점 중계될 예정이다. FC비토리아에서의 석현준 활약을 중계해주던 스포플레이는 앞으로도 이적이 확정된 석현준의 경기를 지속적으로 생중계할 계획이며, 리그 첫 경기로 예상되는 오는 1월 25일 경기도 생중계한다고 한다. 또한 2016년/2017년 J리그도 뉴미디어 독점 중계함으로써 일본 J리그에서 활약 중인 많은 한국 선수들의 모습도 국내 팬들에게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국 내에서 최다 해외 축구의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스포빌은 지난해 10월 스포플레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라이브 중계를 시작으로, 12월 스포플레이 웹으로도 런칭해 현지 중계를 현지어(영어, 이탈리아어, 불어, 포르투갈어 등)가 아닌 한국어 중계 해설로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해외 축구 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았었다.

또한 기존 지상파 DMB(800k) 화질의 2배인 2Mbps로 모바일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국내 HD급인 3~4Mbps의 화질을 온라인 웹 상으로 볼 수 있는 통 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 방송사가 아닌 뉴미디어 서비스사로서 고화질 서비스와 한국어 중계 해설은 ㈜스포빌의 스포플레이가 국내 최초로 진행하는 서비스이다. 웹과 모바일에 개시된 일정표를 참고하여 실시간 중계 표기는 “Dynamic Player(D)”, 그래픽 문자 중계는 “dynamic Cast(C )”로 구분하여 경기를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 포탈 사이트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스포빌의 스포플레이는 오는 22일 그랜드오픈을 선언했다. 이번 그랜드오픈은 웹 경기 중계, 웹 라이브 예측 게임, 모바일 중계, 모바일 라이브 예측 게임으로 그 서비스 영역이 확대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한다. 또한, 야간으로 모여있던 중계 시간이 호주 A 리그와 일본 J리그의 확보로 늦은 오후부터 시작되며, 스포츠 OX 게임을 개발해 24시간 스포츠 마니아들의 쉼터로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보이고 있다.

스포플레이 모바일 버전의 게임(스포플레이 축구벳)은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포플레이 게임의 형식은 풀경기를 각 4분 단위로 나누어 반복 진행되는 게임이다. 게임은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로 나뉘어 있으며, 분석 자료를 통하여 경기 중 발생되는 이벤트를 예측하는 새로운 방식의 스포츠게임이다. 웹 게임은 스포플레이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다. 


스포빌 소개
http://www.spoville.com/ http://spoplay.com/

스포빌(주)은 9월 14일 세계에서 가장 큰 중계권 보유사 중 하나인 MP&Silva 그룹과 10여개의 유럽 주요 리그를 3년 독점 중계권 계약을 하였으며, 석현준 선수가 뛰고 있는 포르투갈 리그를 국내에 뉴미디어로 처음 방송하였다. 


스포플레이 소개
http://www.spoplay.com/ 

스포플레이는 세리에A 외 15개 해외축구 중계권을 바탕으로 2015년 10월 16일 개설되었으며 현재 웹과 모바일에서 해외축구 라이브중계, 경기분석 데이터 제공, 실시간 및 사전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스포츠포탈 서비스이다.

무단 이메일 수집거부 본 사이트는 이메일 무단수집을 거부합니다.
본 웹사이트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